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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al Program

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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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단계
통합두뇌학습 프로그램

1단계

두뇌싹틔우기

연령: 0~36개월
  • 시냅스 폭발기에 맞춘 이미지 자극 우뇌발달 (플래시카드, 멜로디)
  • 애착 형성(모자일체)을 기반으로 공감과 마음 안정 강화
  • 비언어적, 시청각 자료를 통한 대량 정보, 고속처리 입력 기능 발달
  • 다양한 편성물을 통한 백과사전적 인지 발달

두뇌 싹틔우기 학습법 (0~36개월 영유아 대상)

1. 시냅스 폭발기에 맞춘 이미지 기반 우뇌 자극
: 생애 초기 시냅스 형성의 황금기에 시각 중심의 플래시카드와 멜로디 자극을 활용하여 우뇌의 감각·이미지 처리 능력을 효과적으로 발달시킵니다.

👉 브레인팝은 이 시기의 뇌가 ‘보는 것’과 ‘듣는 것’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반복적이고 리듬감 있는 멀티감각 자료를 통해 시냅스 간 연결을 강화합니다.

 

2. 애착 기반 정서 안정 및 공감 능력 강화
: 엄마와의 사랑스런 일체감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안정적 애착 관계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공감 능력의 기초를 튼튼히 다집니다.

👉 브레인팝은 ‘관계 중심 교육’을 가치의 중심에 두며, 보호자와의 따뜻한 상호작용 안에서 아이가 안정감을 느끼고, 감정 읽기와 공감의 능력을 자연스럽게 내면화하도록 돕습니다.

 

3. 비언어적 시청각 자료를 통한 대량 정보 고속처리 능력 개발
: 언어 이전 단계에서 비언어적 입력(영상, 소리 등)을 통해 대량의 정보를 빠르게 수용하고 처리하는 두뇌의 인지 처리 역량을 향상시킴으로 자연스럽게 언어와 운동능력이 향상되는 시기의 우뇌능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 브레인팝은 언어 이전 단계에서 정보 입력량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고속처리를 가능케 하는 ‘유아기 브레인 파워’를 활용해, 풍부한 자극을 제공하고 자연스러운 습득 환경을 마련합니다.

4. 풍부한 편성물로 백과사전식 인지 확장
: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사물, 개념, 현상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백과사전적 인지 체계를 구축합니다.

👉 브레인팝은 특정 지식에 국한되지 않고 세상에 대한 ‘넓은 접촉면’을 형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범주화 이전의 무한한 확장력을 지니고 있기에, 다양한 주제에 자주 노출되도록 돕습니다.

 

🔎 브레인팝 두뇌싹틔우기의 교육적 가치관

“영유아는 ‘제한된 이해력’이 아니라 ‘무한한 수용력’을 가진 존재이다.”

“애착과 자극은 두 축이다. 따뜻함과 풍부함은 분리될 수 없다.”

“자연스러운 몰입은 놀이처럼, 반복은 리듬처럼.”

2단계

한글 깨치기

연령: 13~40개월
  • 상징체계 형성 초기단계에서 시각-언어 연합 기억훈련
  • 단어·사물·문자 간의 연계 구조를 반복 자극하여 언어 회로 활성화
  • 초기 언어 표현력과 어휘 확장 기반 다짐

🧠 브레인팝 한글깨치기교육
(13~36개월 영유아 대상)

1. 상징 체계 형성기의 시각-언어 통합 기억 훈련
: 상징 인식이 시작되는 시기에 시각적 자극(글자, 그림)과 언어 자극(소리, 말소리)을 통합하여 제시함으로써, 초기 문자 인식과 언어 기억 체계를 조화롭게 발달시킵니다.

👉 브레인팝은 좌뇌의 언어회로와 우뇌의 시각처리 영역을 동시에 자극하여, 상징에 대한 인지와 반응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2. 사물–단어–문자 간의 연계 구조를 반복 자극하여 언어 회로 활성화
: 실물(사물), 구어(단어), 문자(글자)를 반복적이고 연관성 있게 제시함으로써, 의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두뇌 내 언어 연결망(syntactic mapping)을 강화합니다.

👉 이러한 반복 학습은 브로카 영역과 베르니케 영역 간의 기능적 연계를 촉진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 능력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다져줍니다.

 

3. 초기 언어 습득을 통한 표현력과 어휘력 확장의 기반 마련
: 일상 속 반복 노출과 상황 중심의 단어 학습을 통해, 표현 언어의 폭을 넓히고 조음·발화 발달을 촉진합니다.

👉 브레인팝은 이 시기를 ‘말문 트이기’가 아닌 ‘의미로 소통하기’의 시작으로 정의하며, 어휘는 단순 암기가 아닌 경험 기반 맥락 속에서 습득되도록 설계됩니다.

 

4. 두뇌발달의 핵심인 언어능력 형성을 위한 토대 구축
: 언어는 인지, 정서, 사회성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이끄는 두뇌발달의 중심축입니다. 브레인팝은 이 시기 한글 교육을 단순한 문자 습득이 아닌, 전체 지능 발달의 촉진제로 접근합니다.

👉 특히 3세 이전의 언어 경험은 언어능력의 영구적 기반을 형성하며, 이후 학습력, 문제해결력, 감정 조절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 브레인팝의 언어교육 철학

“문자는 아이의 뇌가 세상과 연결되는 언어의 지문이다.”

“언어는 단지 말이 아닌, 사고를 만드는 도구이다.”

“한글교육은 인지·정서·사회성의 통합 성장 기반이다.”

3단계

애플 과정

연령: 4세
  • 전두엽 활성화 초기 시점에서 시각-운동 통합 훈련 강화
  • 문자, 수 개념을 손으로 쓰고 말하면서 감각운동 기억을 통한 인지 고착화
  • 멀티채널 집중력 훈련과 초기 쓰기 유창성 자극
  • 이미지 기억을 통한 표현력 강화 및 확인 중심의 한글· 수 활동
4단계

바나나 과정

연령: 5세
  • 장기기억력 기반 확장을 위한 기억전략(페그법, 링크법, 메모리박스) 도입
  • 다국어 노출기를 활용한 언어 민감성 확장(영어·한자·일어)
  • 수리 시각화 능력 강화(도트카드, 백주수판 등), 분수, 도형, 시계 등
  • 시공간 능력 향상
  • 이미지 스캐닝 훈련: 매트릭스박스 4칸~10칸 기억력 강화
  • 세계 국기·지도 200, 세계 위인 100 시각적 통합 기억
5단계

코코넛-레드 과정

연령: 6세
  • 기억 전략 중급 단계 + 초등 인지전환기 대응
  • 2차 언어영역 확장(이미지 영단어 1000, 한자 8급, 천자문)
  • 스토리 기반의 역사적 서사 기억 구조 학습 (세계사+한국사)
  • 언어와 도형 우뇌기초사고력 워크북 RED시리즈
6단계

그레이프-오렌지 과정

연령: 7세
  • 전이적 사고와 분석력을 기반으로 한 기억법 고급화(원주율 암기 등)
  • 학습 자동화와 정교화, 시각정보처리 속도 향상 : 이미지영단어1000, 한자·속담·천자문 통합 학습
  • 융합형 사회과학 학습(세계지리와 국기+역사+대륙 연계 학습)
  • 집중력과 문제해결력 강화 사고력 워크북 ORANGE시리즈
STEP 7
7단계

옐로우-그린 과정

연령: 8~9세
  • 영재인지 모델 기반 초급사고력 프로그램 : 8세-YELLOW, 9세-GREEN 도입

  • 언어사고력 강화, 발표력, 브레인맵, 멀티 모달학습 구조 설계

  • 기초파워속독 + 멀티인지 병행 (이미지 영단어 1000, 한자, 세계사, 한국사 등)

8단계

블루 과정

연령: 9~10세
  • 영재인지 모델 기반 중급사고력 프로그램: BLUE 도입, 문제 기반 학습(PBL), 토의·토론 활동 포함

  • 자기 사고 정리능력 및 자기효능감 강화 중심 구성

9단계

파워속독과 자기주도학습

연령: 11~12세
  • 학습 최종 정리 및 자기주도 학습 완성 단계

  • 속독, 속청, 이미지·청각 동시처리 훈련 강화

  •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학습 : 계획→실천→점검 루틴 확립

  • 12년간의 두뇌 성장 종합 정리 및 학습독립기 진입을 위한 두뇌 최종 강화 단계